KUSF

KUSF

NEWS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KUSF 보도자료

2024 대학운동부 학생선수 리더십 교육 개최
작성일 2024.02.02 조회 2,638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조명우, 이하 KUSF)는 1월 31일~2월 1일 간에 서울올림픽파크텔 아테네홀에서 「2024 대학운동부 학생선수 리더십 교육」(이하 리더십 교육)을 개최한다.

 

전국의 KUSF 135개 회원대학 운동부 주장(역할 포함) 학생선수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와 리더십 함양을 위해  “커뮤니케이션 및 팀워크 역량 향상을 위한 리더십”이라는 주제 아래 참여형, 체험형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리더십 교육이 진행될 계획이다.

 

1일 차에는 ▲성공적인 팀 구축을 위한 리더십 사례, ▲성공적인 팀 구축을 위한 전략, ▲팀워크 강화를 위한 팀 미션 활동 및 결과 발표, 2일 차에는 ▲팀 응집력 강화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을 통해 팀원과의 신뢰 구축, 갈등 유형 분석 등 리더로서의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두어 팀워크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체득할 수 있는 강의, 토론, 액션 러닝과 같은 활동들을 실시한다.

 

KUSF 이종현 사무처장은 “이번 대학운동부 주장 학생선수 리더십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개인과 팀 전략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전문체육 현장에 모범적인 리더상으로서 실질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USF는 앞으로도 대학스포츠로써 경험한 학생선수들이 대한민국 스포츠계의 미래 스포츠 리더로서 역량을 적극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사업 지원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본 사업은 KUSF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KUSF 홈페이지(http:/www.kusf.or.kr)를 통해서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붙임. 2024 대학운동부 학생선수 리더십 교육 홍보 포스터 

 

 

파일
이전글 'KUSF 클럽챔피언십 2024 볼링 챌린지' 개최
다음글 2023년도 KUSF 대학 스포츠클럽 경기 대학생 선수 1만 4천 명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