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SF

KUSF

NEWS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KUSF 보도자료

[NEWS] KUSF, 스포츠혁신위원회 권고안 지지 입장문 발표
작성일 2019.08.13 조회 1,150

“대학스포츠와 스포츠 혁신은 함께 가야 합니다.” 

KUSF, 스포츠혁신위원회 권고안 지지 입장문 발표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김창수, 이하 KUSF)는 스포츠혁신위원회(이하 혁신위)가 발표한 1차 내지 5차 권고문을 지지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KUSF는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집행위원회와 대학 총장으로 구성된 이사회의 의결을 통해 지난 2010년 설립 이래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학스포츠의 정상화’와 혁신위가 발표한 권고문의 취지와 맥을 같이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KUSF는 학생선수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2017년부터 시행 중인 ‘C0룰’이 대학을 다니는 학생선수가 당연히 준수하여야 할 최소한의 기준으로 정착하고, 체육특기자 대학 입시의 투명한 입시관리를 위한 노력을 통해 입시비리가 대폭 근절되는 등 학생선수를 중심에 놓고 개혁에 대한 방향을 묵묵히 견지해 온 날들을 되짚으며, 혁신위의 권고안이 KUSF가 추구하고 지향하는 가치들을 함께 이루기 위한 지렛대임을 명확히 했다. 

 

  한편, KUSF는 대학운동부를 운영하는 전국 대학의 협의체로서 2010년 설립되어 현재 103개 회원대학을 보유하고 있다. 대학스포츠의 정상화, 활성화, 선진화를 목표로 체육특기자의 금전 스카우트 근절 및 지원서 1인 1매 제도 폐지, 학생선수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C0룰 시행, U-리그 주최 등 대학스포츠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과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 첨부. 스포츠혁신위원회 권고에 대한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의 입장

 

 


 

파일
이전글 [NEWS] KUSF 대학스포츠 U-리그 2019학년도 2학기 C° 미달 출전 불가 학생선수 1.7% 기록
다음글 [NEWS] “체육특기자의 공정한 대학입시를 위해 대학이 찾아간다!” 2019 KUSF 체육특기자 대입설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