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제목 [NEWS] 대학스포츠의 더 큰 미래를 위한 도약의 시간, 2018 대학스포츠 직무교육 및 국제 심포지엄 개최!

[2018 대학스포츠 직무교육 및 국제 심포지엄 일정(안)]

 

아시아 및 국내 대학스포츠 관계자 450여 명 참가

 

학생선수의 진로와 경력개발 방안 모색을 위한 노하우 공유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김창수, 이하 KUSF)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후원하는 대학스포츠 직무교육 및 국제 심포지엄’(이하 직무교육)이 11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2박 3일간, 부여 롯데리조트(충남 부여)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운동부 학생선수 진로·경력개발 방안’을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과 대학 지도자를 위한 직무교육이 각각 1박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86개 대학 450여 명의 교수, 체육부 행정담당자, 지도자들이 참석한다.



 11월 27일(화)부터 이틀간 펼쳐지는 국제 심포지엄에서는 아시아대학스포츠연맹 Cheng Fave See Tow 재무총장(싱가포르 국립대학교 교수)과 일본전국대학체육연합 가츠노리 고바야시 전무이사가 참석하여 아시아 국가들의 대학스포츠 운영 현황과 학생선수들의 학사관리 방식 등을 소개하는 등 대학스포츠 관리 전반에 대한 선진사례 노하우를 소개한다. 또한, 한국체육진로교육협회 오정훈 회장이 참석하여 ‘대학 학생선수 경력·진로 개발을 위한 지도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금년도 KUSF에서 진행 중인 학생선수 학사관리지원 프로그램 사업 대학으로 선정된 단국대, 인하대, 중앙대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학사관리 지원 프로그램 시범 운영 상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11월 28일(수)부터 이어지는 대학스포츠 지도자 직무교육에서는 강점인정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통해 지도자들의 소통 강화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KUSF의 대학스포츠 직무교육 사업은 대학운동부의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도자의 지도역량 및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1년에 2회 열리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되어 금년에 5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국제 심포지엄과 함께 진행하여 지도자들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