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제목 [NEWS] KUSF 러너,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와 함께 스포츠마케팅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표를 진행하고 있는 KUSF U-스포츠마케팅 러너 ‘CC팀)

 

 

 

[KUSF=글,사진 김선정 기자] 여름방학이 시작되고 러너들은 삼성 썬더스와 함께하는 스포츠마케팅 기획 아이디어 공모전을 위해 한 달 동안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누구보다 뜨거운 여름을 보냈다, 그리고 드디어 7월 27일 금요일, 청담 CGV 씨네시티에서 총 10팀이 준비해온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PT를 진행하였다. ‘온-오프라인 현장 연계 팬 대상 이벤트’라는 첫 번째 주제는 MOVE, Sportslight, WIMER, 러벤져스, 스미마셍 팀이, ‘혁신적인 응원 문화 창출’이라는 두 번째 주제는 CC, PoolBBang, Sh∞ts, 배달하는 고시생, 잡동4니 팀이 발표를 진행하였다.

 

 

 


 

 

‘스포츠마케팅 기획 아이디어 with 삼성썬더스’ PT 발표는 저번 ‘HOW-TO’ 발표 때와는 다르게 8분의 시간이 주어졌고, 시간이 지나면 마이크가 꺼지고 그 이후의 PPT 자료도 볼 수 없다. 그만큼 시간을 엄수하여 발표를 진행해야 했고, 현장심사위원들이 독창성, 구체성, 실현 가능성 및 정보 수집, 발표능력을 심사 기준으로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을 가려냈다. 또한 심사위원들의 질의응답시간이 끝나고 다른 러너들의 질문들을 익명성을 보장하는 사이트에서 질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손을 들고 질문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다양한 질문을 할 수 있게 진행하였다.   

 

 

 


 

 

이번 기획 아이디어의 수상팀들은 ‘온-오프라인 현장 연계 팬 대상 이벤트’ 주제를 가지고 발표를 한 5팀 중 인생 네 컷이라는 사진인화 기기를 가지고 선수와 팬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을 찍는 아이디어를 발표한 스미마셍팀이 우수상을, 소아암 환우들에게 기부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한 MOVE팀이 최우수상을 가져갔고 ‘혁신적인 응원 문화 창출’ 주제로 한 5팀 중 썬더스만의 응원봉 제작을 생각한 배달하는 고시생팀이 우수상, 337박수 응원 및 다양한 응원도구 아이디어를 발표한 Sh∞ts팀이 최우수상, 큰 농구공 모양의 풍선을 파도타기형식으로 관중석에 굴리는 응원을 생각한 CC팀이 대상을 가져갔고, 대상을 수상한 CC팀은 삼성썬더스와 함께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