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SF

KUSF

NEWS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KUSF 보도자료

[NEWS] KUSF, 대학스포츠 학사관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 시행
작성일 2020.06.18 조회 18,420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정진택, 이하 KUSF)는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전인적 스포츠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스포츠 학사관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대학스포츠 학사관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은 대학에서 운동부 학생선수의 학교생활 적응 및 학업 수행 지원을 위한 튜터링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KUSF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KUSF는 지난 2년간(2018 ~ 2019) 동 사업의 시범 운영을 통해 학생선수 학사관리 지원(과제, 시험, 보충수업 등), 학교생활 지원(수강신청, 출결관리, 강의정보 제공 등), 개인역량강화 교육(글쓰기, 컴퓨터 활용법 등)을 기반으로 하여 대학별 특성을 고려한 학사관리 지원 프로그램 운영 모델을 개발했다.

 

   동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은 KUSF에서 개발한 프로그램 운영 모델을 참고하여 학생선수 학사관리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사업신청서와 함께 오는 630()까지 제출하여야 한다. 이후 서류평가 절차를 걸쳐 7월 중 결과가 발표 예정이다.

 

   동 사업 선정 대학은 운영 프로그램 모델별로 최대 3천만 원까지 예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받은 예산은 각 대학에서 2020학년도 2학기 동안 학생선수 학사관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사용하게 된다.

 

   동 사업의 공고문 등 자세한 정보는 KUSF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NEWS] 2021학년도 체육특기자대입포털 서비스 오픈
다음글 [NEWS] 2020 KUSF 대학야구 U-리그 개막! 관전 포인트로 리그의 향방을 점쳐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