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SF

KUSF

NEWS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KUSF 보도자료

[NEWS] KUSF, 「2020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 실시, 총 77억 원 지원
작성일 2020.04.06 조회 3,684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정진택, 이하 ‘KUSF’)는 대학운동부 육성 지원과 대학스포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전국의 대학운동부 운영 대학에 훈련비, 훈련용품비, 대회출전비를 지원하며, 올해 총 지원예산은 77억 원이다. 대학운동부 운영 평가를 통해 대학별 지원금이 결정된다. 대학운동부 평가지표는 투입 및 시설 인프라, 학생선수 운영관리 및 지원, 학생선수 확보 및 역량, 지도자 확보 및 역량, 대학운동부 사회적 협력 등 총 5개 평가 영역, 21개 평가 지표, 64개 세부 평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부터 동 사업의 지원 대상이 되는 대학운동부 인정 요건이 강화된다. 대학에서 체육특기자 전형을 통해 해당 종목 학생선수를 선발하는 운동부 대학에서 예산을 지원해 운영하는 운동부 KUSF U-리그에 참여하는 운동부 개인 종목의 경우 국제대회 출전 실적이 있는 운동부 등의 기본요건 중 한 가지 이상의 요건을 갖춘 운동부가 지원 대상이 된다.

 

체육특기자 입시비리에 연루된 대학은 지원 대상에서 배제된다. 입시비리 이외의 각종 스포츠 비리에 연루된 대학운동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해당 대학도 지원금 20% 삭감의 불이익을 받게 된다.

 

KUSF대학운동부 육성 지원이라는 사업의 목적에 맞게 대학에서 의지를 갖고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운동부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요건을 강화했다라며 대학운동부 성장의 자양분이 될 수 있도록 공정한 평가를 통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동 사업에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은 오는 46일부터 24일까지 KUSF 홈페이지 내 평가입력시스템에서 평가 자료 입력을 완료해야 한다. 이후 정량, 정성, 실사평가를 거쳐 6월 초 최종 선정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은 대학 구조조정 여파 속에서 축소, 폐지 등 위기 상황에 처한 대학운동부의 육성 지원 및 대학스포츠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2015년부터 KUSF가 주관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