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SF

KUSF

NEWS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KUSF 보도자료

[NEWS] 중앙대 김창수 총장, 제5대 KUSF 회장으로 선출
작성일 2018.02.09 조회 20,872

 

 ​“한국형 NCAA 모델 개발과 대학스포츠의 국제화에 앞장설 것

중앙대 김창수 총장,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제5대 회장으로 선출


- 2018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정기총회서 만장일치로 의결 -

 

 

 

 

 중앙대학교 김창수 총장이 대학스포츠를 이끌 새로운 수장으로 결정됐다.

 

 지난 2월 6일(화)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열린 <2018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김창수 총장이 94개 회원대학 총장 전원의 동의를 얻으며 협의회 제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김창수 신임 회장은 취임 소감에서 “대학스포츠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회장이 되어 엄청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 기존 사업을 공고히 함과 동시에 미국 NCAA(미국대학스포츠연맹)의 모델을 한국의 대학스포츠에 맞게 적용하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대학스포츠의 국제화를 위해 가까운 일본 대학스포츠와의 교류를 시작으로,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가 한국을 넘어 아시아, 세계로 뻗어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협의회의 2017년도 사업성과 및 2018년도 사업계획 보고와 더불어 대학스포츠의 별들을 시상하는 <2017 KUSF AWARDS>도 함께 진행됐다. 학생선수 부문에서는 고려대 U리그 우승의 주역인 안은산 학생(고려대/축구)이, 지도자 부문에서는 홍익대를 리그 전승 우승으로 이끈 박종찬 감독(홍익대/배구)이, 대학 부문에서는 학생선수의 학업 보장을 위해 힘쓴 세한대학교가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017년도 어워즈를 빛냈다.  

 

 

이전글 [NEWS] 2018 대학농구·대학배구와 함께할 슬로건 공개!
다음글 [NEWS] 대학스포츠 홍보의 일등공신, KUSF 대학생 기자단 11기 해단식을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