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SF

KUSF

NEWS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KUSF 보도자료

[NEWS] 대학운동부 학생선수 인권 슬로건 공모전 결과 발표
작성일 2022.02.09 조회 1,758

 “배움으로 단단하게, 흘린 땀만큼 평등하게!”

- KUSF, 학생선수가 직접 참여하고 선정한「대학운동부 학생선수 인권 슬로건 공모전」결과 발표 -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정진택, 이하 KUSF)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KUSF 학생선수 대학스포츠 인권 슬로건 공모전」 결과, ‘배움으로 단단하게, 흘린 땀만큼 평등하게’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KUSF는 지난해 11월 22일부터 12월 6일까지 대학운동부 학생선수를 대상으로 슬로건을 공모했으며, 내부 심사를 거쳐 6개 작품 선정 후, 최종 학생선수 투표를 거쳐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 등 총 6건을 최종 선정했다.

  대학운동부 학생선수가 직접 인권 슬로건을 응모하고 선정하는 이번 공모에는 326건이 접수됐으며, 최종 투표에는 약 2,000여 명의 학생선수들이 참여하여 대학운동부의 건전한 인권 문화를 향한 첫걸음에 의미를 더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박수빈 학생선수(경남대학교 역도부)의 ‘배움으로 단단하게, 흘린 땀만큼 평등하게’는 ‘대학운동부로서 학과 교육을 잘 이수할 수 있는 권리와 결과와 상관없이 훈련하면서 흘린 땀만큼 평등하게 대우받을 권리가 중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수작은 ‘모두 존중받아야 할 우리 운동, 우리 인권’과 ‘당신의 꿈만큼 당신도 소중한 사람입니다’가 선정됐고, 장려작으로는 ‘To get 스포츠 인권, Together 스포츠 문화 !’ 등 3건이 뽑혔다. 6개 당선작에는 KUSF 회장 상장과 함께 시상품으로 최우수상은 50만 원 상당의 스포츠용품, 우수상과 장려상은 각각 30만 원, 10만 원 상당의 스포츠용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KUSF 관계자는 “대학운동부 학생선수 인권 슬로건 공모전은 학생선수가 직접 참여하고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번에 선정된 슬로건을 활용해 대학운동부 학생선수들이 안전하게 운동하고 즐겁게 공부하며 차별없이 평등하게 생활하는 인권 친화적인 대학스포츠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전글 [NEWS] '공부도, 운동도 국가대표’ 2022학년도 1학기 진천선수촌 이동수업 개강
다음글 KUSF, 2022학년도 전국대학 체육특기자 대입전형요강 발간